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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분위기는 어떤가?
상승 중이다.


왜 시황이 상승 중인가?

요약하면, 시장에 화물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벌크화물 3대장인 철광석, 석탄, 곡물이 고르게 힘을 내고 있다.
PMI 구매관리자 지수에 따르면 실물 경기가 조금씩 확장세(50 이상이면 확장세)로 돌아서는 분위기이고, 이를 반영하여 각국에서 원자재를 사들이면서 벌크선 운송수요가 늘어나는 모양새이다.

용선료 수준은?

벙커료(VLSFO)는 어떤가?

운임 전망은?
계절적 성수기에 접어들고,
실물경기도 원자재를 흡수하는 중국이 경기회복에 집중하는 만큼 당분간 상승요인이 더 커 보인다.
BDI 선물을 추종하는 BDRY ETF 인덱스를 보더라도
120선이 하락을 멈추고 있고,
60일 추세선은 상승전환 중이며
20일 구간은 이미 상승 중이다.


선사(선주)의 속내?
연말까지 점차적인 용선료 회복을 기대하고 있다.
수급상 폭발적인 급등은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화주의 대응 전략은?
화물의 종류와 배 선형과 구간에 따라 다르겠으나,
큰 폭의 운임하락을 기대하며 용선계약을 미룰 필요는 없어 보인다.
※ 댓글로 화물 선적 내역 및 운임 체결 전략 문의하시면 대응방안 답글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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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다양한 리포트와 시장 참여자들의 의견을 정리한 개인의견입니다. 이 글을 기반으로 한 의사결정으로 인하여 초래된 손실, 손해 또는 기타 법적 의무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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